다양한 설정 가능한 마우스 로지텍 무선 M705 간략 리뷰(후기) 및 더블클릭 고장 수리
- IT, 전자제품
- 2014. 12. 3. 17:29
다양한 설정 가능한 마우스 로지텍 무선 M705 간략 리뷰(후기) 및 더블클릭 고장 수리
약 10개월 정도 사용하다 왼쪽 버튼의 더블클릭 현상으로 가끔씩만 사용했던, 하지만 얼마 전 수리 후 다시 주로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 "로지텍 무선 M705"... 배터리 2개로 최고 3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며, 6개의 버튼을 이용하여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어, 2009년부터 생산되어 5년이 넘은 제품이지만, 아직까지도 2.4GHz 무선마우스 중에서 꾸준히 팔리고 있는 제품이라 할 수 있겠다.
더블클릭 현상으로 고장이 났을 때는 영화 동영상을 볼 때만 사용했다. 영화를 보면 가끔씩 지루한 장면이 나올 때 재생속도를 올려서 보는 편인데, 이 마우스의 (뒤로가기, 앞으로가기) 버튼을 재생속도 조절용으로 사용하고, 그 아래 버튼을 (기본속도)로 설정하면 영화를 혼자볼 때 재생속도를 조절하며 아까운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기 때문에... ^^ 아래와 같이 좌측 아래쪽을 보면 버튼이 하나더 있는데 모르는 분들이 가끔식 있다.
로지텍 무선 M705, 이 무선 마우스의 리뷰를 간략하게 적자면...
1. 제품 설명처럼 2개의 AA 사이즈 건전지로 정말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처음에 구매하고 고장이 나기 전까지 약 10개월 동안은 이 마우스만 사용했고, 그 이후 영화 등을 볼 때 가끔씩 사용했지만 아직까지 건전지를 교환한 적이 없다.
2. 휠 위의 버튼(푸쉬버튼)을 사용하여 고속 휠 이동이 가능하다. 단, 고속 휠 기능을 사용하지 않더라고 기존 마우스들보다 휠이 걸리는 느낌이 덜하여 그 점을 단점으로 꼽는 분들도 있다.
3. 각도를 살짝 주어 그립감이 괜찮다.
4. 버튼은 6개지만, 휠 버튼의 좌우 방향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최고 8개의 기능을 지원한다고 볼 수 있겠다.
5. 단점이 있는데, 사용한 분들의 후기를 보면 보통 마우스보다 왼쪽 클릭의 더블클릭 고장의 빈도 수가 잦은 것으로 보인다. 이 부분은 나도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더블클릭 증상이 있던 마우스는 이 마우스가 처음이였기 때문에 공감한다. 그것도 1년도 되기 전에...
요즘, 다나와 사이트를 보면 로지텍의 A/S로 말들이 많은데, 마우스 제조업체의 대부분이 마우스를 소모품으로 인식하여 보증기간이 길지 않지만, 로지텍은 3년 제한 보증으로 변경되었다. 2009년 M705 마우스를 구입할 때는 1년 보증이었는데, 그에 비해 기간이 길어져 마음에 든다. 단, 제품 불량으로 교환은 보증 기간 내에 가능하지만, 환불은 상당히 까다로운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왼쪽클릭의 더블클릭 현상 등이 발생되었는데 보증 기간이 지났다면, 인터넷 등으로 검색하여 사설업체에서 유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아래의 이미지가 "로지텍 무선 M705 마우스"가 고장나 수리를 받고 다시 택배로 받은 것이다. 대충 포장해서 보냈는데 아래처럼 마우스에 맞는 비닐 파우치에 넣어 잘 보내주셨다. ^^ 아쉬운 건, 그 때 고장났을 때 보증기간이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그냥 무상으로 교환받을 수 있었는데, 그냥 귀찮아서 하지 않았던 점이다. ㅜㅜ
클릭감이 예전과 다른데, 그 이유는 클릭할 때 사용되는 옴니 스위치가 중국산이 아니라 일본산이기 때문이다. 수리하는 업체마다 다르겠지만, 교환하는 옴니 스위치도 중국산으로 할지, 일본산으로 할지 선택할 수 있다. 중국산 옴니스위치가 클릭할 때 힘이 덜 들어가는 편이지만 고장이 잦고, 일본산 옴니스위치는 힘이 다소 들어가지만 고장이 잘 나지 않는다고 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