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투게더 267회 야간매점 12번째 - 10대(10호) 메뉴, 신현준 울랄라맥조 레시피
- etc. (기타)
- 2014. 3. 20. 13:26
◐ 해피투게더 267회 야간매점 12번째 (20121004) - 10대(10호) 메뉴, 신현준 울랄라맥조 레시피 ◑
2012년 10월 4일(20121004) 방송된 해피투게더 267회에는 드라마 "울랄라 부부"에 출연한 김정은, 한채아, 신현준, 최성국이 출연했으며, 12번째 야간매점에서는 야간매점 메뉴판에 올릴 수 있는 10호 메뉴가 선정되었습니다.
김정은, 한채아, 신현준, 최성국이 야간매점에서 선보인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 김정은 : 밥전
( 드라마 '파리의 연인' 촬영 당시 동생이 유학 중이었는데 그 때 해먹던 음식이며, 영화 '식객'을 찍을 때도 해먹던 음식이라더군요. 동그랑땡처럼 만들면 된다고 합니다. 맛은 김치참치볶음밥 맛이라는 평. 그리고 맛이 그렇게 기가 막히지는 않다고 함. ㅋㅋ )
- 최성국 : 비빔국수
( 어렸을 적 드라마 "전설의 고향"을 보고 있으면, 거의 항상 어머니께서 묵을 팔면서 남은 양념을 이용하여 국수를 해주셨다고 합니다. 평범한 비빔국수, 그냥 김치하고 국수 맛이라는 평. )
- 한채아 : 오징어라면
( 오징어 젓갈을 이용한 라면인데 오징어 짬뽕을 먹는 느낌이라 합니다. 하지만, 젓갈의 나트륨 때문에 물조절을 하거나 스프를 조절하여 먹으면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 )
- 신현준 : 울랄라맥조
( 독일에 가면 꼭 먹어봐야할 음식이라 함. 새콤달콤하고 담백, 고급요리 같은 느낌이라는 평. 참고로 국물은 먹는 거 아님. ㅋㅋ )
아래가 김정은이 선보인 메뉴 "밥전"이며 김치와 참치, 달걀 외에 야채를 추가하면 더 맛이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먹다 남은 치킨을 참치 대신 해서 먹었는데 괜찮더군요. ^^
아래의 두 메뉴는 최성국의 '비빔국수'와 한채아의 '오징어라면' 입니다.
신현준의 "울랄라맥조"를 선보일 수 있게 되었으며, 최종 투표에서 7명 중 6명이 선택하여 12번째 야간매점에서 10호 메뉴가 선정되었습니다.
신현준의 "울랄라맥조" 레시피는 아래와 같습니다.
음식재료 : 레몬 2개, 조개, 맥주캔 2개, 허브 가루, 레몬즙 (혹은 슬라이스치즈)
1. 냄비에 해감된 조개를 넣고 조개가 모두 잠길 수 있을 정도로 맥주를 붓는다.
2. 레몬을 썰어 냄비에 넣는다.
3. 뚜껑을 덮고 끊이는 중 레몬즙이나 남은 레몬을 짠 후, 허브가루를 뿌려 소스를 만든다.
4. 조개가 입을 열면 소스에 찍어 맛있게 먹습니다.
참고할 점은, 작은 조개보다는 큰 조개가 맛있다고 합니다.
슬라이스 치즈를 전자레인지에 1분정도 돌리면 치즈가 적당히 녹아 찍어 먹을 수 있는 치즈소스가 된다는데, 금방 굳어버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나초 치즈 소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는 분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
덧붙이자면, 굴을 이용하여 이렇게 울랄라맥조 방식으로 먹어도 맛이 좋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