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크랜베리 고구마츄 영양성분 후기 장점 단점 (고구마 말랭이)

반응형


고구마는 먹고 싶은데 씻어서 찌기 귀찮고, 군고구마로 먹자니 껍질을 벗겨 먹기가 귀찮다.  먹고는 싶은데 쉽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ㅎㅎ


그래서 여러 고구마 가공식품을 찾은 결과 맛본 것이 요 "크랜베리 고구마츄"이다.   대상(주)가 유통을 맡았고 "청정원"이란 브랜드를 붙인 제품임.  크랜베리가 들어가 있지 않은 제품도 먹어 보았기에 새로운 경험을 하고자 하나만 구매하여 맛을 보았다.



영양정보를 보면, 설탕을 추가해서 그런지 당류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  포화지방이 없는 것은 참 마음에 든다.





양은 겉포장의 1/3 ~ 1/5 수준임.




어느 정도의 양인지 알기 위해 작은 접시에 담아 보았다.  정확한 양은 아래의 사진에서 한 조각만 추가하면 하겠다.  한 조각은 맛을 보기 위해 봉지를 뜯고 바로 입에 넣어버렸음.  한 조각 당 길이는 3cm 내외이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 크랜베리가 박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보통의 고구마 말랭이 보다 상당히 끈적이기 때문에, 먹고 나면 치아에 흔적이 남을 수 있다.   끈적임이 엿 보다는 덜하지만, 껌 보다는 더하다.  맛은 괜찮은 편이었다.  크랜베리의 상큼함도 느낄 수 있었고 고구마의 고소함도 느낄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조금 덜 달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결론... 괜찮은 편이지만, 많은 고구마 관련 가공식품 중 고구마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맘에 드는 제품은 참 찾기 힘들다는 생각이 든다. ㅎ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