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투게더 276회 야간매점 21번째 - 16호 메뉴 지성 만두밥 레시피 (출연자 메뉴모음)

반응형

요리에 큰 관심이 없던 저에게 요리 프로그램을 즐겨 보게 만들었던 해피투게더 야간매점 코너, 현재는 6월 26일 이후로 야간매점 코너를 하고 있지 않죠.  폐지는 아니라고 했지만, 이젠 더 이상 기발한 요리가 없는지 아직까지 야간매점 코너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재미있기도 하고 몰랐던 요리 지식을 얻는 것이 좋아 "해피투게더 야간매점"에서 소개했던 요리들을 쭈~욱 정리하려 했는데, 4월 이후로 하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블로그 주소를 2차 주소(개인도메인)로 설정하면서 블로그 저품질(블럭) 현상이 나타나 그냥 짜증나서 블로그를 그만두었죠.  도메인 구매비용 날리고 블로그 주소를 모두 변경 후, 다시 다른 도메인을 구매하여 얼마전부터 블로그를 다시 시작했는데, 초기에 또 약간의 문제점은 있었지만, 이젠 해결되어 이렇게 다시 블로그를 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이젠 해피투게더 야간매점이 거의 폐지에 가까울 정도로 하지 않기 때문에 이슈도 되지 않지만, 그 동안 정리해놓은 것도 있고, 도움이 될만한 정보도 있다고 판단되어 그냥 야간매점 마지막까지 관련 내용을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돈 주고 해피투게더를 다운 받았는데 그 부분이 아깝기도 하고요.  ^^   용량이 90기가 정도 되는데, 모두 본 후 정리하고 삭제해야 겠습니다.

 



그럼, 지난 4월에 포스팅한 20번째 야간매점(해피투게더 275회, 2012년 11월 29일)에 이어 이번에는 해피투게더 276회 방영된 야간매점으로 그 날에는 영화 "나의 PS 파트너"에 나왔던 배우 지성, 김아중, 신소율, 강경준 씨가 출연했습니다.




강경준 : 매콤새콤 '순대꼬치' (원가 2,810원   요리시간 4분 10초)


자취했을 때 친구들이 튀김이나 순대 등을 사가지고 왔는데 먹고 남았을 때, 해먹던 음식이라 했죠.  레시피는 그냥 남은 순대와 찌개를 끊이고 남은 채소 등을 꼬치에 꽂아 소스를 바른 후, 프라이팬에 구웠다고 합니다.  소스는 고추장 1큰술, 케첩 1큰술, 물엿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 술, 통깨 등이겠습니다.


유재석 씨와 박명수 씨가 새콤달콤 매콤하며 맛있고 정성 들인 요리 같다고 평했습니다.  저는, 이렇게 순대 등이 남으면 냉동실에 넣어 두고 나중에 해동 후 살짝 구워먹어도 먹을만 하더군요. ^^






신소율 : 참치두부죽 (원가 2,260원   요리시간 6분)


맛있고 담백하고 칼로리도 낮아 최고의 메뉴라 생각하며 선보이게 되었다고 하죠.   하지만, 냄세가 아니라는 김아중 씨의 태클, 그리고 입맛을 당기는 기가 막힌 맛은 아니라는 유재석 씨의 평이었습니다. ^^   하지만, 박미선 씨가 유재석 씨와 박명수 씨가 초딩 입맛이라 안타깝다며, 본인이였다면 괜찮았을 것이라고 신소율 씨를 위로했죠.



개인적으로 두부를 좋아해서 한번 해먹고 싶은 요리였는데, 참치두부죽의 레시피는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참치를 넣고 두부를 으깨고 물을 약간 부은 후 끊여주면 완성이라 합니다.







김아중 : 한국식 뇨키 (원가 4,920원   요리시간 7분 40초)


이탈리아 레스토랑에 가면 메뉴판의 거의 마지막쯤에 위치하고 있는 메뉴 중 "뇨키"라는 메뉴가 있다는데, 그 메뉴를 생각하며 해피투게더 야간매점을 위해 김아중 씨가 직접 발명했다고 하더군요.


레시피는 맛밤이나 찐고구마를 으깨어 만두속을 한 후 크림수프나 양송이수프에 끊인다고 합니다.  비교적 간단하지만, 만두를 만드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겠죠.  하지만, 만두 대신 가공식품으로 나오는 치즈떡이나 고구마떡을 이용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뇨키란 위와 같이 치즈와 버터에 버무린 이탈리아식 수제비를 말하며, 김아중 씨가 선보인 한국식 뇨키는 아래와 같이 이탈리아 만두인 라비올리와 뇨키의 응용 버전이라 할 수 있겠다더군요.






지성 : 만두밥  (원가 2,500원  요리시간 5분 50초)


유재석 씨와 박명수 씨가 이 요리를 보고 불명예 전당에 올라갈 때가 되었다며 무시하면서, 의심 반 기대 반으로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잡채밥 같은 맛으로 기대 이상이었다고 했었죠.





2012년 12월 6일 방영된 해피투게더 276회 21번째 야간매점에서는 1표 차이로(지성 4표, 김아중 3표) 지성 씨의 만두밥이 시식메뉴로 결정되었으며, 7명 중 5명이 찬성하여 "지성 만두밥"이 야간매점의 16호 메뉴로 선정되었습니다.


해피투게더 야간매점의 16호 공식 메뉴인 지성 씨의 이름을 딴 "지성 만두밥"의 레시피는 아래와 같습니다.


음식 재료 : 즉석밥, 즉석만두, 간장


1. 즉석밥과 즉석만두를 전자레인지로 데운다.

2. 즉석밥에 만두 6개 정도 넣고 간장으로 간을 맞추며 잘 비벼주면 완성!


만두는 쩌도 되는데, 가급적 수분을 어느 정도 포함하고 있어야 맛있더군요.  만두를 전자레인지에 돌릴 때는 물을 약간 넣고 뚜껑이 있는 전자레인지용 접시 등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만두피가 얇은 만두는 괜찮지만, 특히 만두피가 뚜꺼운 만두는 물만두처럼 끊는 물에 5~10분 정도 끊인 후 먹으면 맛있다고 합니다.










요리 후 시식할 때의 시식평은...  진짜 잡채밥 같다는 허경환 씨의 평, 만두피가 더욱 쫄깃하고 잡채밥이 먹고 싶을 때 해먹으면 좋겠다는 박미선 씨의 평, 끝 맛이 고소하다는 신소율 씨의 평, 하지만 만두밥 보다는 잡채밥이 더 맛있다는 유재석 씨의 평이었습니다.  ^^


단지, 만두를 이렇게 해서 먹는 것도 괜찮다는 것이기 때문에, 너무 기대하면 실망할 수 있는 맛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잡채밥 같다고 하여 너무 기대를 했는지 조금 실망했습니다.  ^^   하지만, 간단하게 먹을만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