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티컬마우스 종결자라는 에볼루언트 무선마우스 리뷰 후기 (Evoluent VM4S) - 손목통증 감소

반응형

버티컬마우스 종결자라는 에볼루언트 무선마우스 리뷰 후기 (Evoluent VM4S) - 손목통증 감소

(Evoluent VM4S, Evoluent Vertical Mouse 4 Small Wireless)

 

손목통증이 심해서 다섯번째로 구매하게된 기능성 마우스 에볼루언트 버티컬 무선 스몰 마우스 (에볼루엔트, Evoluent VM4S, Evoluent Vertical Mouse 4 Small Wireless), 다나와에서 <손목터널증후군 방지>로 상세 검색할 경우 거의 하단에 랭크되어 있고, 우리나라에서 정식수입하는 유통사가 없어 특별히 마음에 두고 있지 않았던 제품인데, 버티컬 마우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버티컬 마우스 중에서는 가장 괜찮다고 하여 큰 맘 먹고 구매하게 되었다.


유선마우스 가격만 해도 10만원(해외구매대행)이 넘으며, 무선 마우스는 최저가가 13~14만원(해외구매대행) 정도되는 상당히 고가의 마우스라 하겠다.  아마존이나 이베이 등 해외직구로 구매해도 무선마우스는 110달러 정도, 배송비와 관세 등을 포함하면 우리나라 최저가인 13~14만원 정도 될 것으로 보인다.



먼저, 에볼루언트(에볼루엔트, Evoluent) 홈페이지(http://www.evoluent.com)에 가면 아래와 같이 주력으로 판매하는 기능성 버티컬 마우스들을 볼 수 있다.  왼손 전용 마우스도 있으며, 손이 작은 사람을 위한 작은 스몰 사이즈 버티컬 마우스, 왼손 전용 키보드, 플렉서블 키보드(고무처럼 휘어지는 키보드)도 판매한다.




스몰 사이즈는 아래와 같이 손바닥이 17.8cm 이하인 사람에게 적합하다고 한다.  내 손사이즈가 18cm 정도 되는데, 손바닥이 조금 두꺼운 편이고 작은 마우스가 큰 마우스보다 편해 스몰 사이즈로 주문하게 되었다.



 


월요일 저녁에 주문하니, 딱 일주일 걸려 다음주 월요일에 받을 수 있었다.(일요일까지 주문하면 토요일에 받을 수 있을 듯)   참고로, 구매대행으로 구매했다.  옥션 VIP회원이라 쿠폰이 있어 직구나 구매대행이나 가격이 비슷하다는 생각에... ^^   포장은 의외로 상당히 간단한 편이었다.






구성품은 아래와 같이 본체, 건전지, 리시버, 설명서 그리고 어디에 쓰는 것인지 잘 모를 명함 같은 물건('BugEyeDigital'이라 쓰여져 있는데 알아보니 'BugEyeDigital'라는 미국의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라는 뜻인 듯)으로 구성되어 있다.




리시버(수신기)는 로지텍 리시버와 비슷한 크기이며, 전에 구매한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어고노믹 마우스의 리시버보다는 작은 편이다.  MS 리시버가 다른 리시버 보다도 큰 편이니... ^^






건전지는 AA 사이즈 1개가 들어가는데 아래와 같이 손목쪽으로 밀면 자연스럽게 덮개가 열린다.




여는 순간 아래와 같이 은박 형태의 도구가 있는데, 이 도구의 용도는 건전지를 교체하기 쉽도록 만든 것으로 생각된다.  이 마우스는 건전지를 기울여서 삽입하는 형태라 이 도구가 없으면 불편할 것으로 보인다.





아래와 같이 은박의 반대편(검정 부분)이 건전지를 감싸도록 하여 건전지를 끼우면 나중에 건전지를 교체할 때, 저 부분만 당겨 건전지를 쉽게 뺄 수 있다.







수직에 가까운 버티컬 마우스라 다른 마우스보다 확실히 손목에 부담이 덜 가게 되어 손목 통증의 완화 효과는 확실히 있다.  마우스의 클릭감도 상당히 만족스럽다.  앞에 리뷰로 썼던 "TGS 인체공학 무선마우스"와 비교하면 상당히 부드럽게 클릭이 된다.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보통의 로지텍 마우스보다도 잘 눌러진다.  마우스가 수직으로 되어 있어 수평으로 되어 있는 마우스보다 클릭할 때 힘이 더 들어가게 되는데 그 부분을 충분히 생각하고 만든 것으로 보인다.  아무래도 위에 누르는 것보다 옆에서 누르는 것이 더 힘이 들어갈 것이라 생각하여 클릭감도에 신경을 쓴 것이 아닐까? ^^






검정 부분은 모두 러버(고무재질)로 되어 있어 마우스를 들기에도 편하며 감촉 또한 상당히 마음에 든다.   마우스를 사용하다 보면 마우스가 마우스 패드의 한쪽으로 치우쳐 옮겨 쓰곤 하는데, 들어서 옮길 때도 가뿐하게 들리며 미끄러지지 않는다.





마우스의 크기를 다른 마우스(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어고노믹 마우스, 로지텍 MX518)와 비교하면 아래와 같다.  높이는 보통 카드의  1.3~1.5배 정도 된다.










왼쪽 엄지 부분에 위쪽과 아래쪽 버튼이 있으며, 오른쪽에는 보통의 마우스처럼 왼쪽클릭, 휠버튼(클릭 가능), 오른쪽 클릭, 그리고 제일 아래쪽에 버튼이 추가로 있고, 중앙에 위치한 버튼은 DPI조절 버튼이 되겠다.


이 버튼들은 아래와 같이 "Evoluent Mouse Manager"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각자 원하는 기능으로 변경 설정할 수 있다.  왼쪽 엄지 아래쪽에 위치한 6번 버튼을 이용하여 보조 기능(키보드 단축키, Ctrl+C 복사 등)을 더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총 9가지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겠다.  하지만, 나는 6번 버튼을 "뒤로가기(Back)" 기능으로 사용한다. ^^





이 에볼루언트 스몰 무선마우스를 약 한달 정도 사용했는데, 정말 '버티컬 마우스 종결자'라는 칭호가 아깝지 않다.  손으로 쥐었을 때는, 완성도는 미흡했으나 버티컬 마우스 중에서 그립감은 가장 좋았던 "TGS TM137G 인체공학 무선마우스"와 버금가고 클릭감 또한 전혀 나쁘지 않았다.  또한, 일반 마우스와 비교했을 때 그렇게 큰 이질감이 없어 적응을 위한 기간은 별로 필요하지 않았다.


다만, 요즘 유리 위에서도 잘 움직인다는 마우스 신기술 "블루트랙"이 적용되지 않았지만 큰 흠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특별한 단점은 없으나 가격이 비싸다는 거~~~ ^^   하지만, 손목 통증 완화를 위한 마우스 중에서는 지금까지 사용해본 마우스 중에 가장 좋은 제품이라 하겠다.




(2015.02.04 추가)

댓글로 마우스 매니저 프로그램이 필요하시다는 분이 몇 분 계시네요.   무슨 일이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Evoluent 홈페이지도 열리지 않아 다운로드를 하지 못한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제가 가지고 있는 마우스 매니저 프로그램을 업로드 합니다.   필요하신 분은 사용하시길....   참고로, 전 윈도우즈7 64비트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이상 없습니다.  (혹시, 문제 발생시 삭제할 수 있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